Farm & Food

‘취향 저격’ 매콤 K푸드는?

정혜진 기자
2024-04-24 11:56:14
(출처: 픽사베이)

10·20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가 유행이다. 

매운맛에 푹 빠진 MZ들의 입맛을 완벽 저격한 매콤 K푸드를 소개한다.

아워홈 ‘포차 빨간 꼬치어묵’
 
(출처: 아워홈)

청양고추가 들어간 빨간 어묵과 고추장, 마늘, 베트남 고춧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섞은 소스를 더해 화끈하게 매운맛을 살린 아워홈 ‘포차 빨간 꼬치 어묵’. 흰살생선인 갈치와 실꼬리돔으로 만든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어묵과 중독성 있는 알싸한 매운맛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
 
(출처: 더미식)

하림이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4가지 고추를 활용해 새로운 매운맛을 낸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출시했다. 매운 고추의 대명사 부트졸로키아는 한때 기네스북 매운 고추 랭킹 1위에 오를 정도로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또 남미를 대표하는 향긋한 매운맛의 하바네로, 칼칼하게 매운맛과 향,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고추, 청양고추보다 10배 정도 맵지만, 달큰한 매운맛이 특징인 베트남고추까지 4가지 고추를 넣어 진짜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굽네 ‘볼케이노 치킨’
 
(출처: 굽네치킨)

매콤한 치킨의 대표 강자 굽네 ‘볼케이노 치킨’. ‘볼케이노 치킨’은 오븐구이 치킨으로 화끈한 불맛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매운맛 강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굽네의 스테디셀러 메뉴 ‘볼케이노’는 부드러운 육질과 매콤한 양념의 완벽 조화로 첫입부터 마지막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