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딘트 CEO 신수진의 패션칼럼] 올봄 주목해야 할 레이어드 트렌드, ‘팬츠 더하기 스커트’

정혜진 기자
2024-04-12 10:00:02


팬츠 위에 스커트를 더하는 레이어드 스타일이 대세로 떠올랐다. 이러한 스커트 레이어링 기술은 체형을 커버해주면서도 감도 높은 룩을 연출해 준다. 

더할수록 개성이 배가 되는 요즘 레이어드 공식. 팬츠와 스커트를 다양하게 조합해 멋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

로맨틱한 분위기와 캐주얼한 매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팬츠 더하기 스커트’ 스타일링. 딘트 아이템으로 꾸려본 스타일리시한 레이어드 룩을 소개한다.

#레이스 스커트+데님 팬츠
 

가장 보편적인 아이템 조합인 레이스 스커트와 데님 팬츠. 캐주얼한 데님 팬츠 위에 페미닌한 레이스 스커트를 레이어링 해주면 웨어러블한 ‘스커트+팬츠’ 스타일링 공식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우아하면서도 캐주얼하게 드레스다운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레이스 스커트를, 조금 더 유니크한 매력을 강조하고 싶다면 스팽글 디자인 포인트의 블랙 랩 스커트를 선택해 보자.

#레이스 원피스+데님 쇼츠

 
로맨틱한 무드와 활동적인 느낌을 동시에 연출하고 싶다면 ‘원피스+쇼츠’ 레이어드에 주목하자. 메쉬 소재의 롱 원피스에 미니멀한 기장의 쇼츠를 매치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톡톡 튀는 발랄한 매력을 함께 연출할 수 있다.

조금 더 가볍고 키치한 스타일링을 즐기고 싶다면 짧은 기장의 메쉬 원피스를 선택해 보자. 풍성한 티어드 라인으로 발랄한 매력을 배가 시킬 수 있다.

#레이어드 룩, 더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팬츠 더하기 스커트’ 공식 외에도 매력적인 아이템을 조합해 멋스러운 레이어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직한 룩에 뷔스티에 탑을 레이어드해주면 가벼우면서도 드레시한 분위기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살짝 보이는 데님 쇼츠로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까지 준다면 더욱 풍성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조금 더 과감해지고 싶은 날엔 롱 스커트 위에 숏 랩 스커트를 레이어드해보자. 실키한 롱 스커트와 레이스 숏 랩스커트를 레이어드 한 뒤 패션의 화룡점정인 진주 뷔스티에로 유니크한 포인트를 준다면 시크하면서도 매니시한 느낌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어떤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레이어드 패션. 만일 레이어드 스타일링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이라면 가장 기본 조합인 레이스 스커트와 데님 팬츠로 시작해 보자.

여기서 한 단계 재미를 주고 싶다면 티어드 라인의 원피스와 데님 쇼츠를 레이어링한 룩을, 세련되면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탑 위에 탑 또는 스커트 위에 스커트로 유니크한 레이어드에 도전 해보는 걸 추천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