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추천

정혜진 기자
2022-06-07 10:53:00
[정혜진 기자]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됐다. 옷가지가 얇아지는 계절인 만큼 몸매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때. 식단 관리와 함께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를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지 못했다면 여러 운동을 비교해본 뒤 결정하는 게 좋다. 오락가락하는 여름 날씨 영향에 구애받지 않는 효과 좋은 실내 운동을 소개한다.
>>수영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대표 운동 수영. 지상에서 하는 운동보다 체력 소모가 훨씬 많고 칼로리 소비가 커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제격이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수영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유연성을 더해주기에 무릎이나 허리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다. 또한 뭉친 근육이 이완되면서 주위 모세혈관의 흐름이 활발해져 체내에 쌓여 있던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실내 클라이밍
적절한 근육이 돋보이는 탄력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면 클라이밍을 추천. 체중을 힘으로 버티며 홀드를 잡고 올라가는 클라이밍은 전신운동 효과가 뛰어나다. 손이나 발 그리고 팔, 허벅지, 복부 등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에 잔근육 만들기에도 탁월하다. 어린아이들도 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한 운동으로도 잘 알려져 있기에 다칠 위험이 없다. 날씨나 기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운동으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실내 클라이밍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발레
몸매관리와 체형 교정 등을 위해 발레를 배우는 사람들이 많다. 발레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이 동시에 이뤄지는 운동이기 때문.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기에 몸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유연성을 높이고 자세와 체형을 교정하는 데도 좋다. 대표적인 기본 동작으로는 ‘턴 아웃’, '앙 바', '앙 아방', '앙 오'가 있다. 몇 가지 동작을 익히고 꾸준하게 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후 즐기기 좋은 식단은?
운동 후 단백질 섭취는 필수 코스. 굽네닭컴의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 오리지널’은 통 닭가슴살을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 부드럽고 촉촉한 육즙 가득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을 완성했다. 담백함과 감칠맛이 살아있는 굽네 오리지널 치킨맛을 그대로 재현하였기네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