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 중 즐기는 가볍고 맛있는 음식은?

정혜진 기자
2021-05-20 15:51:23

[정혜진 기자] 부쩍 더워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이기에 다이어트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이들이 많다. 칼로리를 정확히 계산하고 가벼운 식재료만으로 구성된 식단을 지켜나가지만 권태는 찾아오기 마련. 심심한 식단에 물리기도 하고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기도 할 것이다. 이럴 땐 무작정 참는 것보단 가벼운 치팅데이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를 더욱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가벼운 일탈 음식을 소개한다.
#굽네치킨 #갈릭마왕치킨

치킨은 다이어트의 금기어라고 하지만 튀기지 않고 구운 치킨이라면 말이 달라진다. 인기 치킨 브랜드 굽네치킨의 ‘굽네 갈릭마왕 치킨’은 고소한 쌀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워낸 치킨에 마늘을 듬뿍 넣은 특제 소스를 바르고 바삭한 갈릭 크러쉬를 얹은 치킨이다. 특히 알싸하고 달달한 마늘로 완성한 소스는 한국인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한 ‘끝판왕’ 소스로 중독성 강한 매력적인 맛을 자랑한다. 다이어트 중에도 치킨은 포기할 수 없는 치킨 마니아라면 오븐에 구운 치킨으로 가벼운 일탈을 해보는 걸 추천한다.
#반기다 #아보카도명란가지비빔밥

모던한식 레스토랑 ‘반기다’는 익선동 맛집으로 유명하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부터 건강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까지 고루 갖춰있는 ‘반기다’. 다양한 메뉴 중 ‘아보카도 명란 가지비빔밥’은 다이어트 중에도 양심의 가책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잘 익은 아보카도와 고소하게 익힌 가지 그리고 매일 아침 정성껏 준비한 나물을 이용하여 만든 비빔밥은 영양도 가득 채울 수 있고 포만감도 높은 한 끼다. 다이어트 중 친구들과의 약속,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겨야 한다면 이런 가벼운 메뉴로 즐거움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팀메리 #수제그릭요거트

다이어트를 할 때 간식을 절대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가볍고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은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제 그릭 요거트’ 맛집인 팀메리는 꾸덕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그릭 요거트와 신선한 과일, 그래놀라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먹던 요거트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반 이하로 낮고 단백질과 칼슘은 높으며 유산균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도 좋고 면역력 강화에 좋다. 맛도 좋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디저트로 지친 다이어트 일상에 활력을 더해보자. (사진출처: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반기다, 팀메리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