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쇼핑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⑱]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 어떤 걸 배우나? ‘이원석 쇼호스트아카데미’ 원장의 조언 & 원생들의 라이브쇼핑 방송 열정과 포부! = bnt뉴스 라이브커머스 연중기획

2021-10-22 16:11:37


[김기만 기자 유통경제팀장 kkm@bntnews.co.kr, 박하나 기자 hana@]
bnt뉴스 라이브커머스 연중기획 “라이브쇼핑 기업을 응원합니다”
[쇼핑 라이브 방송기업 예고기사 무료게재, 보도자료 전송 kkm@bntnews.co.kr]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를 준비하는 젊은 층과 쇼호스트로 제 2의 인생을 찾으려는 이직자들이 쇼호스트 전문 아카데미의 문을 많이 두드리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고, 앞으로도 유통업계와 커머스업계의 대세로 자리 잡을 것이 확실시되기 때문이다.
중소기업 뿐 아니라 대기업, 중견기업, 각종 공공기관에서도 경쟁적으로 라이브쇼핑 방송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쇼호스트 없이 회사 측이 직접 하는 라이브쇼핑 방송은 쇼호스트가 있는 경우보다 분명 매출이 적게 나오는 경향이 크다.
국내 최대 쇼호스트 교육기관인 ‘이원석 쇼호스트아카데미’를 찾아 전문가의 조언과 쇼호스트의 세계에 대해 알아봤다.

[이원석 원장 인터뷰]
1. E커머스에 이에 라이브커머스가 전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시장을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성장 전망을 간략하게 부탁 드립니다.
“전망은 먼저 말씀드리면 굉장히 밝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그룹이 있는 큰 기업에서만 방송하지 않고 훨씬 더 서민 적으로 또는 실력과 신뢰만 있다면 굉장히 크게 많이 발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 같은 경우는 벌써 17조라는 시장이 형성되어있고 우리나라는 아직 초보적인 단계이지만 앞으로 굉장히 성장할 것 같습니다. 지금 아파트 값이 이렇게 오를 줄 몰랐던 것처럼 미리미리 준비하고 있다면 굉장히 큰 대박이 될 수 있는 사업 아이템 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로트가 이렇게 유행 할 줄 그리고 또 판소리가 이렇게 유행 할 줄 몰랐던 것처럼 말이죠“
2. 특히, 라이브커머스는 홈쇼핑도 마찬가지겠지만,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의 차이, 그리고 진행 방식의 차이가 있다면 설명 부탁 드립니다.
“가장 큰 차이는 많은 기사에서 나오듯이 확실히 TV홈쇼핑은 소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라이브커머스는 훨씬 더 소통 할 수 있고 궁금한 걸 물어보고 바로 대답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질문하고 답도 받을 수 있고 또 소통도 된다는 점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 훨씬 더 친근감 있게 접근 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역시 소통이라는 것이 좀 더 구체적으로 변화됐다는 면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이가 없다는 것은 홈쇼핑도 신뢰가 제일 중요한 것 같고요 라이브커머스도 어쨌든 믿을 수 있는 신뢰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신뢰 면에서도 차이는 좀 있겠지만 더 중요한 부분이 지금의 라이브커머스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신뢰를 주기 위해서 저는 교육 할 때 너무 톤을 올려서 이야기 하거나 또는 너무 장점만 이야기하는 것은 믿을 수 있는 것을 오히려 저해가 되는 행동이라고 해서 주의해서 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3. 배출된 원생중에, 성공이라고 하기가 맞는지 모르겠으나 잘하시는 분 중에 어떤 분들이 있을까요?

“저희 학원이 20년 동안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는데 잘나가는 친구들이 많지만 그중에 강혜진이라는 친구 ‘헤이지니’로 유명해 져있죠.
장난감 리뷰어로 유튜브 초창기에 시작을 했으며 굉장히 많은 구독자 수를 가지고 있고 연봉도 꽤나 높은 걸로 알고 있는데 이 친구는 쇼호스트를 1년 반을 공부했어요.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늘 열심히 하는 친구였죠. 학원에서 표현력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다 보니 표현도 잘했습니다.
지금도 유튜버로서 인기도 높고 독보적인 영향력을 주는 친구죠. 저희 아들이 5살때 함께 혜진이의 공연을 본 적이 있었는데 아들이 너무 좋아 하더라고요. 저는 이 친구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4. 원장님께서는 처음에 어떤 계기로 쇼호스트를 시작하셨고, 교육 사업에 까지 이르게 된 것인가요?
“남의 눈치를 잘 보지 않았고 원래 성우를 공부했고 성우를 3년 공부했는데 한 번도 합격한 적이 없고 나이 제한이 걸려서 더 이상 시험을 볼 수 없었죠.
그러다 일본을 다녀와서 쇼호스트라는 게 눈에 들어와서 공채를 보게 되었는데 운 좋게 2001년도에 롯데홈쇼핑에 금상으로 입사하게 되었고 성우 공부할 때 가지고 있었던 표현력만 가지고 정직원으로 채용 되어 방송했던 것 같습니다.
성우 공부할 때 스터디를 했는데 그게 도움이 되어서 쇼호스트가 되자마자 바로 스터디를 했습니다. 결국 내가 가르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같이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처음 계기가 되었고 그렇게 아카데미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5. 그동안 배출하신 원생은 어느 정도 되며, 보통 1년에 몇 명 정도 교육을 하시나요?
“지금 480기 정도 되는데 기수 당 8명 정도로 치면 4,000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한 달에 8명 정도밖에 뽑지 않습니다. 1년에 100명 정도 교육 시키는 것 같습니다.
오시는 분들은 한 달에 80명 정도 오시는데 그중에 10분에 1만 컨텍해서 교육 시키고 있습니다”
6. 교육 과정이나 현업에 계실 때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한 친구가 저에게 내용증명을 보냈습니다. 5년 전쯤 이었던 것 같아요. 수업할 때 저는 굉장히 스파르타 교육으로 유명하고 지적이 심한 걸로 유명합니다.
근데 이 지적을 받아들이는 친구도 있지만 지적을 받아들이지 않아서 저에게 내용증명을 보낸 친구도 있었습니다. 제가 지적을 심하게 하는 친구들은 주로 가능성이 높은 아이들이죠.
이 친구가 환불을 하고 나갔을 때 끝까지 제가 이야기 한 게 돈은 아깝지 않지만 너는 미래가 꼭 쇼호스트가 될 아이니까 절대 꿈은 포기하지 말라고 이야기 한 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후에 이 친구가 TV홈쇼핑 공채에 쇼호스트로 합격해서 학원으로 먼저 감사 인사를 왔어요. 다시 그때의 '스파르타식 수업 시간'을 회상하면서 서로 웃을 수 있는 사이가 된 거죠”
7. 요즘 라이브방송관련 업종에 진출하려는 젊은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고, 비대면시대가 낳은 라이브머커스 시장의 확대로 실제 신생 직업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업종에 도전하거나 일하고 있는 젊은이에게 조언을 하신다면?
“시대가 변화하고 있는데 정체 되어 있는 것은 자기 인생에 대한 배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되든 안 되든 해 보는 건 나쁘지 않습니다. 흔한 말이지만 ‘DID 들이대’라고 이야기 합니다. 잘 못될 수도 있지만 젊을 때 잘못되면 다시 되돌아가서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나이 들기 전에 'JUST DO IT 그냥 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면 다 도움이 됩니다”
8. 이원석 아카데미의 강점이나 장점은 어떤 것 들 일까요?
“한 가지 일을 20년 동안 하면서 축척 된 노하우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교육도 하지만 제가 강사 섭외와 교육을 하며 학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원석이 이 학원에 있는 동안에는 이 아카데미는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강점은 ‘이원석이 있다’입니다”
9. 지자체들이 이원석 아카데미에 라이브방송 문의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학원으로 방송 문의를 하는 것인지요?
“많은 제자들이 저희 아카데미에서 나왔기 때문에 이원석 아카데미를 나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홍보가 된 것 같습니다.
이원석 아카데미가 오래되면서 많은 제자를 배출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원석이 있기 때문에 이원석의 표현력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었을 때 확실히 잘 나가고 있던 것 같습니다”
10. 원장님의 삶의 철학(인생철학)이나 가치관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철학이라고 할 건 없지만 생각을 오래 하지 않고 처음 시작 할 때 남의 눈치를 보지 않습니다. 생각하지 않고 몸으로 배우는 스타일입니다”
11. 끝으로 지금 아카데미 교육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아들에게도 학생들에게도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고생하십시오. 고난을 이겨내십시오.
절대 가난은 불행이 아닙니다. 가난에서 얻어가는 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이야기 대단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 교육생 8명중 30대 3인 방. 화려한 경력과 대담한 도전.. 치명적인 아름다움과 따듯함의 쇼호스트..

강지혜, 김하연, 조선미 쇼호스트(가나다 순)
30대에 쇼호스트를 처음 시작하는 케이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예전 TV홈쇼핑이 20대 중후반의 공채 중심으로 움직였다면 지금은 라이브커머스의 확대로 30대 중반의 활로가 많이 열려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30대 중반에 라이브 쇼호스트를 시작해서 크게 성공하는 케이스(김지혜 쇼호스트 : 이원석 아카데미 445기)가 많이 탄생하고 있다.
477기 원생들을 만나봤다. 모두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쇼호스트 일을 투잡으로 하다가 테크닉 업그레이드를 위해 아카데미를 다니는 사람들이다.

1 강지혜 쇼호스트 (36세)
[장점 : 회사의 목표와 가치를 직원들과 공유했던 것처럼 물건을 팔 때도 제품의 가치와 회사의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는 쇼호스트]
안녕하세요. 쇼호스트 강지혜 입니다. 큰 키에 차가워 보이는 외모지만 몇 마디만 나눠보면 허당끼와 잔망미가 넘치는 인사업무 10년 차 베테랑입니다. 저는 회사의 가치와 미션에 맞는 인재를 뽑고 회사의 목표를 공유하는 일을 했습니다.
양방향 소통과 신뢰를 중요시하는 저의 밝은 성격으로 회사의 크고 작은 노무 이슈 등을 유연하게 처리하였고 지금도 저를 응원해주는 동료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30대 중반인 저에게 코로나19는 저에게 새로운 시야를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재택근무 일수가 많아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휴대폰 속 세상에서 라이브쇼핑에 매료되어 날마다 쇼핑을 하는 저에게 아.. 이제 그만 사고 나도 팔아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던 거 같아요.
사실 나이도 적지 않고 뭐해 먹고 100살까지 살까.. 고민하다가 사주를 보았는데 ‘장사가 체질이다 만 썩어서 소진되는 제품을 팔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그래, 재료가 썩지 않고 물건을 파는 일!! 고객과 판매자를 연결해서 소싱하는 일, 그건 바로 쇼호스트였습니다.
회사의 목표와 가치를 직원들과 공유했던 것처럼 물건을 팔 때도 제품의 가치와 회사의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는 쇼호스트가 되겠습니다.
∙이름 : 강지혜, 나이 : 36세, 신장 : 172cm
∙학교 : 전남대학교 불어불문학과 (부전공 신문방송학)
∙수상 : 2010 미스코리아 광주전남 美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현대아울렛 가산 더틸버리
-쿠팡 안언니의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로션>
∙기타
-현대홈쇼핑 코리아나화장품 시연모델
-파우제꽃예술학원 교육강사
-티몬 꽃꽂이동호회 강사
-쌍방울 사내방송 진행

2 김하연 쇼호스트 (31세)
[장점 : 따듯하고 창의적인 통찰력으로 제품을 분석하고 풍부한 표현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보다 행복한 생활을 선물하고 싶은 무용강사 겸 쇼호스트]
안녕하세요! 쇼호스트이자 무용과 외래교수로 활동 중인 김하연입니다.
무용 전공자가, 그것도 박사까지 한 사람이 쇼호스트를 한다고 하니 깜짝 놀라셨죠? 저도 깜짝 놀랐어요.^^
저는 평범한 외모에 전형적인 순진미를 지니고 있는, 그리고 공부와 무용밖에 몰랐던 그런 여자였거든요. 그런데 투잡에 필요성이 전 사회적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시간 고민과 정보 수집을 해오다가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시간 관리도 좋은 직업이 쇼호스트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30대 중반에도 새로 시작해 성공하시는 분들도 봤고요. 그때부터 지인들을 통해 방송 연습도 하고, 스스로 잘하시는 분 벤치마킹도 하면서 1년 간 연마를 해왔습니다. 방송도 여러 번 했고요.
그리고 실력을 더욱 높이고자 아카데미까지 등록을 해서 지금은 완성도 높은 쇼호스트 수준까지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늦게 데뷔한 만큼 남들보다 5배의 노력을 한답니다. 10년 동안 무용강사로 활동해오면서 이젠 쇼호스트라는 당당한 직업까지 더불어 생겼습니다.^^
마음도 따듯합니다. 무용강사를 통해 파킨슨병과 치매 질병을 가진 환우분들과 소통을 하면서 가슴이 더욱 따뜻해짐도 느꼈습니다.
이처럼, 저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실생활에 유익한 제품으로 포근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쇼호스트랍니다.
앞으로 저만의 따듯하고 창의적인 통찰력으로 제품을 분석하고 풍부한 표현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보다 행복한 생활을 선물하고 싶은 쇼호스트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이름 : 김하연, 나이 : 31세, 신장 : 167cm
∙학교 : 한양대학교 공연예술학 박사,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학사, 무용학 석사
∙경력 : 상명대학교 무용예술전공 외래교수,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교육원 무용과 강사,
Dance for parkinson's disease & dementia 강사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패션브랜드 여성의류 케이엘
-패션브랜드 여성의류 미니멈
-유아브랜드 보타니컬테라피 신생아 샴푸
∙기타
-마더스제약 콘티600 cf촬영
-강북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무용교실 강의 및 촬영
-경기도 보급 치매무용프로그램 D4D프로젝트 강의 및 촬영
-영유아 신체활동 지도자 양성교육
-유아 체육활동지원 지도자 권역별 교육
-생활 스포츠 지도자 연수강의

3 조선미 쇼호스트 (39세)
[장점 : 그동안 오랜 의류 MD의 경험으로 트랜드나 이해도가 깊어 패션 방송이 강점이기도 하지만, 버라이어티한 경험을 통해 유연성 있게 다양한 상품 군을 녹여 최선을 다한다]
안녕하세요.^^ 쇼호스트 조선미 입니다! 저는 의류회사에서 오프라인 관리, 여성의류 바잉MD로 16년 넘게 좋아하는 옷만 보고 살아왔습니다.
최근 워낙 모바일 라이브쇼핑을 브랜드에서 많이 진행해서 우연치 않게 저도 라이브 진행을 돕다가 제가 좋아하는 이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용기 내어 고민 끝에 늦게나마 쇼호스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건 혼자만 잘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을 함께하는 모든 분들의 노력들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사회경험으로 진정성을 다해서 어떠한 상품이든 제 삶과 유연성 있게 녹여 제품군들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지금부터 가슴 뛰는 제 인생의 2막을 열겠습니다!
∙이름 : 조선미, 나이 : 39세, 신장 : 170cm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정마마 돌부대찌개 1~4회차
-패션브랜드 BCBG
-패션브랜드 트위.
-패션브랜드(웬스데이딜라잇)
-패션브랜드(스페셜위)
-교육생 8명중 20대 4명의 통통 튀고 밝은 모습의 도전.. 진솔하고 탄력있고 당차기도 한 20대 쇼호스트..

김정원, 신소연, 신우인, 이연정 쇼호스트(가나다 순)
20대는 역시 뭘 해도 통통 튀고, '잘하거나 잘못 하고'가 없이 무조건 직진이다.
눈치를 안보는 20대 쇼호스트들의 쇼핑라이브는 그래서 재미가 있기도 하다. 실수를 하면 오히려 재미가 2배가 된다.
교육을 하는 원장님은 아무리 교정을 시켜도 20대는 항상 그 자리에서 자신만의 페이스로 직진방송을 한다. 20대 쇼호스트를 적극 응원한다.
그들만의 월드가 있는 한 이들을 찾는 브랜드들은 늘 또한 있기 마련이다.

1 김정원 쇼호스트 (25세)
[주인공인 상품을 계속하여 홍보한다. 눈이 살아있고 잘 웃는다. 친구와 수다 떨듯 친근하게 설명한다. 이 상품을 일상생활에 빗대어서 쉽게 설명해준다. 개그동아리 출신 다운 활발한 성격과 끼]
안녕하세요. 쇼호스트 김정원입니다.
저는 방송연예과를 졸업하여 여러 사람들과 어울렸던 경험이 많았고 참 행복했습니다. 덕분에 방송할 때도 경청할 수 있고, 더불어 리액션도 자신 있습니다!
개그동아리 출신인 저의 활발한 성격과 순수해 보이면서도 열정 가득한 끼로 상품을 더 돋보이게 하는 쇼호스트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홈쇼핑을 볼 때마다 필요 없던 것도 갑자기 필요한 것 같고,, 그래서 샀던 경험이 많았습니다. 그런 사람의 마음을 녹이고 설득하는 쇼호스트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화려하게 꾸미고 방송을 하는 그런 쇼호스트가 아닌 상품을 믿고 저에게 맡겨주신 업체와의 의리를 지켜 최선을 다해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그런 든든한 의리 있는 쇼호스트, 그리고 저를 믿고 구매해주시는 고객들께 친근한 언니나 동생 같고 신뢰할 수 있는 쇼호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이름 : 김정원, 나이 : 25세, 신장 : 158cm
∙학교 : 백제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
∙경력 : KB국민은행 CF 단역출연,KBS드라마 일말의 순정 학생 1역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패션 브랜드 더 아이잗
-유아브랜드 보타니컬테라피 삼푸

2 신소연 쇼호스트 (27세)

[장점 : 어린이 눈높이 맞추어 명확하고 알기 쉽게 이야기 해주던 경험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솔직하고 다양한 표현능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보육교사 출신 쇼호스트]
안녕하세요. 어린이들과 함께 생활하던 보육교사 출신 쇼호스트 신소연입니다.
보육교사 출신 쇼호스트라 많이 생소하시죠?
아이들과 현장에서 부딪히다 보면 정말 예상치 못한 일들과 상상 이상의 이벤트가 가득한데요. 그 덕분에 방송 중 갑작스러운 일에도 당황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위기모면능력을 발휘할 수 있었답니다.
4년 간 씨제이 계열사 직장어린이집에서 근무하면서 통통 튀는 성격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재단행사에서 무대에 나가는 공식 멤버이자 원내 행사진행을 맡는 '키즈빌의 아이돌'이라 불리었어요. 즐겁게 일하다보니 감사하게도 작년 교사 평가에서 ‘내년 메이트를 하고 싶은 교사’로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또, 코로나19로 가정과 비대면 소통이 잦아지면서 영상을 통해 영유아와 놀이를 배우고 가정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화면을 통해 보는 영아들이 즐겁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굉장히 많이 연구하면서 카메라 앞에서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예상 외로 제 놀이영상에 대한 아이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부모님들의 활동참여율도 굉장히 높아 놀랐었어요. 제 마음이 화면을 통해 그들에게 전달된 느낌이랄까요? 카메라 앞에서 이야기를 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에 대한 짜릿함을 처음 느끼게 되었던 것 같아요.
또한 교사로 생활하면서 언어로 감정을 표현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영유아에게 개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학부모의 육아고민과 고충에 공감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통해 2020년 학부모 만족도 조사 1위를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맡는 방송에서 혼자가 아닌 PD, MD 외 여러 스태프 분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상품이 가장 빛날 수 있는 방송을 진행하는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보육계의 아이돌'에서 이제는 다양한 시각으로 상품을 바라보고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연구하는 솔직한 쇼호스트가 되겠습니다.
∙이름: 신소연, 나이: 27세, 신장: 161cm
∙수상: 전국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 보육프로그램 우수상,
한국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 운영사례 직장분과위원장상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현대아울렛 가산 패션브랜드 LINE
-네이버쇼핑라이브 정마마 밀키트 (고정진행 1-4회)
-쿠팡 안언니의 <보타니컬테라피 키즈샴

3 신우인 쇼호스트 (24세)

[장점 : 쇼호스트 겸 배우를 준비하고 있는 표현력 풍부한 배호스트 신우인]
안녕하세요. 쇼호스트이자 배우를 같이 준비하고 있는 배호스트 신우인 입니다! 대학생 때부터 연기를 해왔기 때문에 상품을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약 10년간 중국에서 유학 생활을 했기 때문에 중국어에 능통한 쇼호스트입니다. 비록 나이가 어리지만 남동생과 단둘이 타지 에서 유학을 해왔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여러분들한테 친한 동생과 정 많고 살가운 딸의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티비 속 멀리 있는 쇼호스트가 아닌 옆에서 차근차근 소개시켜 드리는 친근한 쇼호스트 따뜻한 쇼호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이름 : 신우인, 나이 : 24세, 신장 : 163cm
∙학교 : 중국 상하이교통대학교 방송영상학과
∙경력 : 2021 KBS 드라마 연모 궁녀 1역, 2020 영화 태백권 여자 6 역
∙수상 : 제 91회 전국춘향선발대회 출신, 제 33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제제 1~4회
-패션브랜드 메종블랑쉬
-선글라스 구독서비스 패럿
-유아브랜드 보타니컬테라피 신생아샴푸

4 이연정 쇼호스트 (24세)

[장점 : 밝은 에너지가 가득 느껴지고 듣기 좋은 목소리. 고객과 소통하면서 정말 이 물건이 필요하신 분께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솔직하고 정직하게 말씀드리는 쇼호스트]
안녕하세요? 쇼호스트 이연정입니다. 동기 중에 막내이지만 방송도 여러 번 해본 쇼호스트랍니다
8월 말부터 쇼호스트 학원을 다니면서 방송을 하고 있고 쇼호스트를 준비하기 전에는 피부미용과를 나와서 '약손명가'라는 회사에서 일을 했답니다.
약손명가에 오시는 고객들의 체형과 피부를 분석하고 직접 관리를 해드리는 관리사였는데 일을 하면서 자꾸만 다른 일들이 너무 하고 싶어졌고. 도전 의식이 강한 편이라 일찍 회사를 나와서 이것저것 하고 싶던 일을 했던 것 같습니다.
혼자서 여행도 가보고 아쿠아리움에서 일도 해보고 텔레마케팅 회사에서도 일해보고 공연장에서도 일 해봤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되더라고요.
저는 친화력이 좋고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할 때 보람을 느낍니다. 이런 저의 성격으로 내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진지하게 오랫동안 생각했고 쇼호스트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것 같아요.
어떤 쇼호스트가 되고 싶냐고 물으시면 저는 믿음직스럽고 밝은 기운을 전달해드리는 쇼호스트가 되고 싶어요. 사실 이 직업이 물건을 파는 사람인 거죠.
궁극적인 목적은 그것이지만 고객과 소통하면서 정말 이 물건이 필요하신 분께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솔직하고 정직하게 말씀드리는 쇼호스트이고 싶고 방송으로 저의 모습을 보시면서 물건에 대한 정보 뿐만이 아니라 보면 기분 좋아지고 계속 보고, 듣고 싶은 쇼호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 방송하면서 저의 이 초심!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쇼호스트가 되겠습니다. 여러분 함께 지켜봐 주세요!
∙이름 : 이연정, 나이 : 24세, 신장 : 161cm
∙레퍼런스
라이브커머스
-더틸버리 패션 방송 2회
-보타니컬테라피 이미용 방송 1회
기사제보∙보도의뢰 유통경제팀 kkm@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