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쇼캐스터’ 이종우, 라이브커머스계의 떠오르는 별

2021-07-20 18:03:51
[라이프팀]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쇼핑 비즈니스가 자리를 잡으며 새로운 형식의 마케팅으로 등장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바쁘게 활동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이종우 쇼호스트다. 2018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내일의스타’를 수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뜨거운 활동을 이어가던 중, 올 초 라이브 커머스 방송까지 병행하면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최근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이종우는 국내 유명 대기업 브랜드의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맡으며, 탄탄한 입담과 유연한 설득력이 돋보이는 마케팅 활동으로 라이브 커머스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종우는 지난 4월30일 ‘라이브11’에서 판매한 HP OMEN 노트북을 출시 5분만에 완판시키며 4억5천여만원 매출을 올렸다. 이 기록은 라이브11 역사상 최단시간 최대매출로 이후 많은 대기업에서 러브콜이 쏟아졌다. 이어서 지난 7월13일에는 HP OMEN 노트북에 이어 HP 노트북 파빌리온에어13을 완판시켜 또 한 번 이종우의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종우는 지난 2018년 SPOTV 아나운서(캐스터)로 데뷔한 이래,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를 포함한 다양한 해외축구 중계를 했다. 또한 농구, 테니스, 골프 등 다양한 생방송 중계를 진행하며 상당한 집중력을 요하는 생방송 분야에서 그만의 노하우를 이뤘다. 이후 방송 활동 분야를 넓히고자 퇴사를 결정한 그는 현재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뿐만 아니라 게임, 스포츠 중계 캐스터, 광고 모델 등 다방면에서 활동중이다. 이로써 이종우는 ‘아나테이너’, ‘쇼퍼테이너’라는 말에 이어 ‘쇼캐스터’라는 새로운 어원을 만들어냈다.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 판매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이종우는 뷰티, 푸드, 라이프, 테크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등에서 꾸준하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이종우의 완판 비결은 방송에 대한 진정성은 물론, 상품 판매 1~3개월 전부터 철저하게 준비하는 열정에서 비롯됐으며 재치 있는 입담은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이종우는 방송 전후로 판매 상품을 연구하고 분석하는 모습을 SNS에 공개하면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해 신뢰감을 쌓았다.


이종우는 방송 완판 소식에 "좋은 상품을 만나 많은 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수 있는 것이 그저 행복하다. 사실 저를 믿고 구매해주신 분들께서 혹시나 만족하지 못 하실까봐 밤잠을 설치기도 하고 팬들과 개인 SNS를 통해 후기를 여쭤보기도 한다.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누구보다 재밌고 진정성 있게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브11’ 제작 및 송출은 라이브커머스 전문회사 ‘라이브커머스코리아’ 에서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라이브커머스 전문 회사로서 독보적인 자체 기술과 언제나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거침없는 완판 신화 방송을 만들어 가고 있다.(사진제공: 라이브커머스코리아)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