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꼭꼭 숨어라 주름 보일라

이진주 기자
2022-04-06 12:02:15

[이진주 기자] ‘가는 세월에 오는 백발이다’라는 속담처럼 생로병사는 불변의 진리다. 늙음은 서서히 진행되는 탓에 변화를 바로 알아차리기 어렵지만 얼굴에 드러나는 피부 노화를 통해 체감할 수 있다. 결정적으로 주름은 인간의 나이테라고 봐도 무방할 것.
주름은 나이, 습관, 외부환경 등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지만 단번에 원인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 이유에서 주름의 방향을 우선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눈가, 이마, 입가, 미간을 살펴보면 제각기 다른 모양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관리에 앞서 가로 또는 세로 방향을 통해 갈피를 잡은 다음 기존의 잔줄이 길어지거나 골이 깊어지지 않도록 반대 방향으로 결을 리프팅하는 것이 링클 케어의 핵심 비결인 셈. 문제의 실마리를 찾았다면 효과를 배가시켜줄 부위별 기능성 아이템을 살펴보자.

가로 주름

웃거나 찡그리는 등 표정 근육을 과하게 사용하면 얼굴 주변의 연부조직들이 움직이면서 살끼리 서로 포개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피부가 연약한 눈가나 이마 부위에 이 같은 현상이 반복될 경우 탄력 섬유가 변성되면서 가로줄의 주름이 자리하게 된다. 결국 나이와 상관없이 습관 때문에 일찍부터 주름 고민을 겪기도.
따라서 얼리 링클 케어를 통해 피부 장벽을 한층 강화하고 자생력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잦은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피로한 눈가는 작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나이트 케어 시 전용 아이크림을 듬뿍 발라 영양 성분을 채워주고, 놓치기 쉬운 이마 역시 건조해지지 않도록 고보습의 기능성 제품을 흡수시켜줄 것.

1 마몽드 에이지컨트롤 파워 아이크림 5종 펩타이드와 콜라겐이 건조한 눈가와 잔주름 고민을 케어하고 동백 사포닌과 동백 오일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진한 보습을 부여한다. 내장된 어플리케이터가 텍스처를 얇고 부드럽게 밀착시켜 유효성분 흡수를 돕는다.
2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하고 EWG 그린 등급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세로 주름

안면근육 사용으로 인한 동적 주름과 달리 단순히 노화만으로 진행되는 정적 주름도 주의해야 한다. 물론 입가와 미간도 표정에 영향을 받지만 25세 이후로 기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볼륨감도 떨어지기 때문. 그렇게 중력을 받은 지방이 처지기 시작하면서 세로줄의 주름이 깊게 파이게 된다.
이처럼 피부 컨디션이 예전만 못하다면 안티에이징 관리에 돌입할 때. 볼록한 광대 때문에 더 부각되는 팔자 주름에는 촉촉한 제형의 밤 제품으로 보호막을 형성해 마리오네트 주름을 예방할 것. 이어서 인상을 좌우하는 미간과 콧등은 잔주름끼리 뭉치기 전에 국소 부위에 딱 맞는 겔 패치를 붙여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3 가히 링클바운스 멀티밤 연어 콜라겐, 연어 PDRN, 연어 프로테오글리칸의 연어 3종 콤플렉스가 주름 속 영양과 수분을 전달해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촘촘한 그물망 구조의 첨단 바이오필름이 링클 부위의 보호막을 형성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4 라보타치 미간 주름 케어 패치 다시마추출물, 비타민나무추출물, 감태추출물, 감초뿌리추출물이 미간 부위의 탄력 고민을 해결하고 피부 진정을 꾀한다. 부메랑 디자인의 3차원 하이드로겔 패치가 T존의 수분 손실을 막고 촉촉한 상태를 오래 지속시켜 투명한 안색을 되찾아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