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일석다조’ 멀티케어의 시대

이진주 기자
2020-12-07 11:37:47

[이진주 기자] 복잡한 세상살이만큼이나 피부 관리도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지친 피부를 가꾼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다. 게다가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건강을 살필 여유도 턱없이 부족한데.

최근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일석다조(一石多鳥) 멀티케어가 하나의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그렇게 ‘N in 1’, ‘편리미엄’ 등의 수식어를 붙인 멀티 아이템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피부 고민에 맞는 복합 성분의 일체화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겨울철 무겁고 두꺼운 보습 케어가 답답한 이들에게도 이를 지향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 그렇다면 화장 단계부터 성별까지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멀티케어’로 최소의 투자와 최대의 보람을 만끽해볼 차례.

스킨케어


마스크팩은 최소 10분가량 붙이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바쁜 아침 시간에는 활용도가 낮다. 하지만 전날 쌓인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이만한 것도 없는데. 이는 수분 충전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의 영양까지 공급하니 아무렴 시간 절약의 대명사라고 불릴 만하다.

따라서 알찬 스킨케어를 원한다면 세안 후 스트레칭과 1일 1팩을 병행해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할 것. 또한 그날 필요한 성분 시트를 선택해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고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주면 더욱 깊은 보습감을 기대할 수 있다. 바쁠 때는 피부 재생 시간을 고려한 나이트 케어용으로도 효과적이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색조케어


평균적으로 여성의 화장 시간은 30분가량이 소요된다. 기초 케어를 제외하고도 탄탄한 베이스 레이어링, 눈과 입의 색조 화장, 얼굴 음영, 피부결 마감까지 길고 복잡한 과정이 이어진다. 이렇게 많은 화장품이 산처럼 쌓여있는 화장대를 보고 있자면 푹푹 한숨이 나오기 일쑤.

이는 크기가 작고 용량도 적지만 컬러와 소재별 가짓수가 많은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따라서 하나의 팔레트에 필요한 구색만 골고루 갖춘 아이템으로 공간 효율과 동시에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다. 아울러 각자 다른 취향을 고려해 최근에는 다양한 선택지로 제품이 출시되는 추세다.


부르주아 4 in 1 아이 팔레트 프라이머 베이스,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하이라이터 기능을 팔레트 하나에 모아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최적의 컬러 배합 8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프트 실키 텍스처가 가루 날림 없이 밀착되어 정확한 발색을 구현한다.

옴므케어


세계가 주목하는 K-뷰티에 옴므케어도 빠질 수 없다. 그만큼 남성들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데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뷰티 상식이 다소 부족한 상태라면 입문 시 장벽을 느끼고 포기하는 이들도 많을 터. 그러나 아름다움을 취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여성과 비교해 피부 장벽이 두꺼운 남성은 스킨케어 과정을 몇 차례 생략해도 별 문제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나눠 덧바를 필요 없이 스킨, 로션, 에센스 등 기초 라인이 혼합된 멀티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한결 정돈되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마몽드 맨 리차징 올인원 플루이드 민들레 타우린, 카페인, 비타민E 복합체인 리차징부스터가 우수한 보습과 항산화 효과로 지친 남성 피부에 새로운 에너지를 부여한다. 토너, 에센스, 로션 기능을 한 병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고 주름 개선과 미백의 2중 기능성을 자랑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