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예거 르쿨트르, ‘THE REVERSO STORIES 전시회 서울’ 전시

박찬 기자
2022-05-04 11:51:00
[박찬 기자] 메종 예거 르쿨트르가 오는 5월 25일 서울시 성수동에서 리베르소 탄생 91주년을 기념하는 ‘THE REVERSO STORIES’ 전시회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자사의 아이코닉 컬렉션인 리베르소의 1931년 탄생 이후부터 2022년 현재까지 이어 온 역사적인 순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워치메이킹 역사에 큰 획을 장식한 위대한 타임 피스들을 살펴보고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킨 오리지널 타임 피스들과 그 이후 출시된 현대적인 워치들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자사는 예술 작품과 파인 워치 메이킹을 넘나드는 리베르소의 선구적인 세계를 집중 조명하기 위해 미국 아티스트인 마이클 머피에게 특별히 의뢰한 ‘스페이스타임’ 설치 작품을 공개한다. 스페이스타임은 리베르소 트리뷰트 노난티엠을 모티프로 제작되었으며 앞면과 뒷면 두 페이스에서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시간을 표현하여 눈길을 끈다. 고전적인 예술 제작 방법과 디지털 프로세스 및 수작업이 결합돼 2차원의 이미지를 공중에 매달린 3차원 모빌 형태로 만들어냈다.

또한 이번 리베르소 전시를 기념하여 1931 카페를 선보인다. 리베르소 특유의 우아한 아르데코 스타일을 담아낸 카페는 세련된 블랙&화이트 인테리어와 기하학적 패턴 무늬를 사용하여 리베르소가 처음 탄생한 1930년대를 연상시킨다. 1931 카페에서는 특별히 저명한 프랑스 출신의 페이스트리 셰프 니나 메타예와 협업하여 아르데코를 떠올리게 함과 동시에 메종의 홈인 발레드주의 향기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디저트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THE REVERSO STORIES 전시회 서울’은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12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되며, 자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parkcha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