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순직 소방관에 1000만 원 기부”…이지혜, 뒤늦게 알려진 ‘선행’

정혜진 기자
2024-03-28 15:44:45
이지혜 (출처: 인스타그램)

한 소방관이 방송인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 동료를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을 알렸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않은 관종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을 작성한 A씨는 지난해 제주에서 순직한 고(故) 임성철 소방장의 동료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임성철 소방장은 지난해 12월 1일 새벽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주택 옆 창고에서 발생한 화제 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불을 진화했으나, 거센 불길로 인해 무너진 창고 외벽 콘크리트에 머리를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A씨는 “이후 많은 분들이 애도해 주셨다”라며 “오늘 순직자 유족 지원 결과 문서를 봤는데, 각 시도별 동료분들도 많은 기부를 해주셨고 여러 단체와 개인, 기업에서도 기부를 해주셨다”고 했다. 

이어 A씨는 “그런데 ‘밉지않은 관종언니’라는 이름의 내역이 있었고, 검색해보니 이지혜 님의 유튜브 채널명이었다”고 밝혔다. 

A씨는 “참 정이 가고 익히 보살로 알려진 분이라서 친근해 더 감동했다”며 ‘고 임성철 소방교 유족 조의금’ 기부 명단을 공개했다. 해당 명단에는 이지혜의 유튜브 채널명인 ‘밉지않은 관종언니’ 이름으로 1000만 원의 기부 내역이 담겼다. 

앞서 이지혜는 지난해 12월 21일 유튜브를 통해 50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을 알렸다. 당시 이지혜는 “죽음의 위기에서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 분들 정말 너무 고생하신다. 본인의 목숨을 걸고 구조 활동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너무 존경스럽다”고 기부를 하게 된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