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환절기엔 스웨트셔츠로 편하고 귀엽게! 맨투맨 스타일링!

임재호 기자
2020-10-27 11:33:57
[임재호 기자] 날씨가 너무 좋은 가을이 왔다. 아침과 저녁에는 다소 쌀쌀한 날씨지만 낮에는 맑고 높은 하늘과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날씨다. 우리나라의 사계절 중 아마도 가장 다양한 옷을 입을 수 있는 시기가 지금 아닐까.

재킷이나 트렌치코트의 아우터를 활용하는 것도 좋고 따뜻한 느낌의 소재나 컬러를 사용한 원피스를 입어도 좋다. 혹은 카디건이나 얇은 니트 톱을 이용해서 스타일링을 하기에도 좋은 계절이 바로 지금이다. 옷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계절이 또 있을까.

하지만 굳이 아우터가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좋아하지 않고 평소 편안한 패션을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스웨트셔츠가 있다. 맨투맨으로도 불리는 스웨트셔츠는 청바지나 스커트 어디에 매치해도 편안하고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무드로 데일리룩이 연출할 수 있다. 오늘은 스타들의 맨투맨 스타일링을 통해 편안하고 꾸미지 않은 듯 꾸민 가을 패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레드벨벳의 보랏빛 막내, 예리


2015년 레드벨벳의 ‘Ice Cream Cake’ 활동부터 합류해 데뷔하게 된 레드벨벳의 막내 예리. 레드벨벳은 멤버마다 상징색이 있는데 예리는 보라색을 담당하고 있다. 후에 합류했지만 하연수를 닮은 ‘꼬부기상’ 외모로 단숨에 팬들을 사로잡은 예리.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예리한방’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달라진 분위기는 물론 힙한 패션 센스까지 선보이는 예리의 스웨트셔츠를 활용한 꾸안꾸 데일리룩을 살펴보자.

맨투맨에 비니만 썼을 뿐인데, 이렇게 예쁠 수가!


귀여운 캐릭터와 로고가 프린팅된 그레이 컬러의 스웨트셔츠에 네이비 컬러 비니를 매치한 예리. 스웨트셔츠가 주는 무드 중 가장 좋은 것은 아무래도 편안함이 아닐까. 편안해 보이기는 하지만 스타일리시함도 잃지 않고 나도 따라서 저렇게 입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데일리룩이다. 편안한 무드지만 귀여워 보이는 데일리룩을 원한다면 예리처럼 입어보자. 편안함과 꾸안꾸 느낌을 모두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트와이스의 막내 같은 큰 언니, 맏내 나연


2015년 ‘Ooh-ahh하게’로 데뷔해 지금까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걸그룹으로 자리 잡은 트와이스의 귀엽고 상큼한 맏언니 나연.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분위기로 과즙상의 대표 주자로도 불린다. 트와이스의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는 부정할 수 없는 센터 나연. 데일리룩에서도 특유의 귀여움과 상큼함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 그렇다면 나연이 선보이는 스웨트셔츠 패션은 어떨까.

스웨트셔츠에 체크 팬츠 매치로 편안하지만 가을 느낌 물씬!


가을 하면 생각나는 컬러 중 하나인 오트밀 컬러의 스웨트셔츠를 입은 나연. 여기에 체크 팬츠를 매치해 심심함은 없애고 포인트를 주었다. 어깨선이 팔까지 내려오는 오버핏의 맨투맨을 착용해 편안한 무드를 더했다. 크게 프린팅되어 있는 귀여운 캐릭터 역시 ‘맏내’다운 나연의 귀여움을 배가시키는 스웨트셔츠 스타일링 포인트 중 하나다. 나연처럼 스웨트셔츠로 가을 느낌을 내고 싶다면 오트밀 컬러나 베이지, 아이보리 등의 웜톤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이 누나 미모 한계는 어디까지야…? 예쁘다고 말하기도 지치는 한예슬


2001년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한 한예슬. 이후 시트콤,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연기자로서 성장했다. 애교 넘치는 목소리와 뛰어난 예능감, 그리고 CD만한 작은 얼굴에 도도하고 세련된 외모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인의 일상은 물론 소신까지 솔직하게 드러내고 있는 한예슬. 이렇게 톡톡 튀는 그의 데일리룩이 궁금해진다.

오버핏에 색깔까지 맞춘 꾸러기 스웨트셔츠&스웨트팬츠 룩


당장이라도 귀엽게 장난을 칠 것만 같은 꾸러기 스타일의 데일리룩을 선보인 한예슬. 페미닌한 느낌부터 시크한 느낌, 여기에 이런 꾸러기 스타일까지 정말 소화 못 하는 스타일이 없는 그녀다. 스웨트팬츠 역시 굉장히 편하고 활동성이 좋기 때문에 평소 애슬레저룩에 도전하기가 조금 어려웠다면 스웨트셔츠와 맞춘 스웨트팬츠부터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지금까지 요즘 같은 때에 편하게 입기 좋은 스웨트셔츠를 활용한 꾸안꾸 데일리룩을 살펴보았다. 색깔과 핏,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을 위해 기모가 있는 스웨트셔츠 역시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입고 연출해보도록 하자. (사진출처: 예리, 한예슬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