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5월, 집에서 휴일을 즐기는 방법은?

2020-05-15 10:55:10

[박이슬 기자] 가정의 달, 5월. 날이 더욱 따뜻해질수록 가족과 나들이 계획을 짜놓았던 사람이 많다. 하지만 요즘 시기의 주말에 밖에 나가서 외출을 즐기기에도 어려운 상황이며 집에서 여유롭게 주말을 즐길 방법을 생각하곤 한다. 그렇다면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과 놀거리는 무엇이 있을까?

보드게임&나초


집에서 재밌게 놀기엔 간단한 보드게임이 빠질 수 없다. 각각 취향에 따라 수많은 게임 중에서 고를 수 있으며 여럿이서 즐기기에도 좋다. 하지만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하다 보면 배가 출출해지기 시작하지만, 게임을 중단하고 먹기에는 흐름이 끊기기 때문에 간단하게 집어먹기 좋은 나초를 추천한다.

나초는 멕시코에서 유래한 대중적인 스낵 중 하나이다. 요리랑도 잘 어울려 각종 요리에 곁들여서 먹기도 한다. 멕시코에서는 치즈 혹은 각종 소스와 채를 썬 할라페뇨, 고기 등과 같이 즐기기도 하지만 한국에서는 영화관에서 치즈 소스에 찍어 먹기도 한다.

홈트레이닝&닭가슴살 샐러드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운동은 필수적이다.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뻐근했던 온몸이 풀리기도 하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 헬스장을 방문하는 것도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다 같이 홈트레이닝을 즐겨보자. 온 가족이 함께 스트레칭과 간단한 운동을 하며 더욱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 것이다. 이렇게 운동을 끝마치고 근력을 위해 단백질 섭취는 필수이다. 그렇다면 포만감이 좋은 닭가슴살 샐러드는 어떨까.

닭가슴살은 100g에 약 109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아 많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닭의 부위 중 가장 칼로리가 낮은 부위이기도 하며 많은 단백질을 갖고 있다. 그래서 양상추, 파프리카 등 본인이 좋아하는 야채와 함께한다면 포만감도 높아지고 식이섬유도 같이 섭취할 수 있다.

영화&치킨


가족과 다 함께 영화를 보며 여유로운 휴일을 즐기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하지만 영화관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상영하지는 않지만,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보며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며 즐거운 휴일을 즐겨보자. 하지만 영화만 보기엔 심심하다. 그렇다면 영화랑 찰떡궁합인 치킨은 어떨까.

현대로 넘어와 치킨의 종류와 맛이 다양해졌다. 하지만 기름의 튀긴 음식으로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그럼 구운치킨 브랜드 굽네치킨을 추천한다.

굽네치킨은 구운 치킨으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해 담백하지만 씹는 맛도 일품이다. 또한 튀기지 않아 비만이 걱정되는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메인메뉴 ‘고추바사삭’은 입안에 은은하게 풍기는 고추 향이 더욱 느끼한 맛을 잡아주지만 맵지 않아 매운맛에 취약한 사람도 만족하며 먹을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의 주말, 외출이 부담스럽지만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며 휴일을 더욱 알차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 (사진출처: cgv, 랭킹닭컴 공식 홈페이지,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