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행복의 진수’로 개화한 박소진

2020-05-20 11:54:07

[연예팀] 박소진이 ‘행복의 진수’로 일상에 힐링을 전했다.

JTBC 드라마페스타 ‘행복의 진수’는 9급 공무원 진수(공명)와 비혼주의자 정수(박소진)가 저마다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지난해 영화 버전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대만 가오슝영화제, 일본 오사카한국영화제에 초청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정수’는 진수의 오랜 대학 친구이자 누구보다 행복을 갈망하는 인물. 박소진은 거침없고 쿨한 듯 보이지만,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과 고민을 거듭하는 평범한 30대의 자화상을 깊이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받았다.

비혼 및 노키즈(No-Kids) 선언을 비웃는 선영(김사희)에 “제가 알아서 할게요” 하며 하고 싶은 말은 반드시 하고야 마는 직설적인 면모부터, 일에 치여 사는 현대 직장인의 고된 삶의 무게까지 섬세한 연기력으로 표현했다.

특히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인한 대건(정성호)의 죽음에 인생에 대한 회의와 절망으로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은 보는 이의 가슴을 먹먹하게 하기도.

이처럼 박소진은 솔직하고 대범한 대사에 자신만의 색을 덧입히며 정수라는 인물을 한층 더 매력적으로 그려낸 것은 물론, 안방극장에 덤덤한 위로와 응원을 건넸다.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인물의 소소하고 보편적인 일상을 성숙한 연기와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로 표현해 감정 이입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냈다.(사진출처: JTBC ‘행복의 진수’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