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끝나지 않은 마스크네(maskne) 전쟁

이진주 기자
2020-11-10 11:48:49

[이진주 기자] 코로나19가 세상을 180도 뒤바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로나 블루, 언택트에 이어 하다못해 번역기도 인식 못하는 ‘마스크네(maskne)’가 등장한 것. 이는 마스크(mask)와 여드름(acne)의 합성어로 마스크 착용 장기화에 따른 각종 트러블을 일컫는다. 이 때문에 계절감 없는 피부 질환으로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

결국 끝나지 않은 마스크네 전쟁에 전 세계인이 피부의 운명을 달리하고 있을 터. 이처럼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기 위해서는 화학 성분은 최소화하고 부담 없는 자연 치유 성분은 극대화하는 케어 전략이 필요하다. 동시에 깨끗함의 기본, 위생 관리도 꾸준히 신경 써야 한다.

이는 전문 에스테틱의 도움을 받거나 화장품 사용을 줄이는 등 다양한 방법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지만 혼자 집에서 다음의 세 가지만 잘해도 간단하게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그렇다면 마스크 트러블을 완벽하게 종식시킬 홈 케어와 이를 도와줄 아이템을 살펴보자.

클렌징 오일로 부드럽게 청결 강화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대다수의 사람이 미세먼지에 안일해졌을 것. 하지만 겹겹의 마스크 필터라도 완전한 안전지대가 되어 주진 못한다. 이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입자 크기를 가진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땀과 피지의 혼합 분비물이 나도 모르는 사이 모공에 수북이 쌓이고 있기 때문.

또한 마스크를 아무 곳에나 방치하거나 손으로 자주 만지는 습관 역시 결국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밖에 없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더욱 꼼꼼한 모공 청소가 주기적으로 필요하며 묵은 각질과 굳은 메이크업 잔여물 등 각종 노폐물은 부드러운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이중 세안하는 것이 피부에 부담이 적다.


한율 어린쑥 진정맑은 클렌징 오일
어린쑥 강화수를 풍부하게 함유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고함량의 자연 유래 오일 텍스처가 피부를 섬세하게 감싸주어 보습력을 강화한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롤링으로 진한 메이크업과 피지를 말끔히 녹여낸다.

마스크 팩으로 시원하게 피부 진정


마스크와 한몸이 되어버린 일상에 스트레스는 과부하 상태. 이에 일상에서 수시로 공포와 분노를 느끼는 코로나 레드가 야단이다. 이처럼 붉고 화끈거리는 증상은 얼굴이라고 다를 게 없다. 마스크 내부는 호흡하며 뱉는 이산화탄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머물게 된다.

결국 온도와 습도 모두 높은 마스크 환경에 처한 피부는 모공이 막히기 시작하면서 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 더욱이 피부는 공기와 접촉하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피지 배출이 불가해지며 악순환이 반복된다. 이는 냉장 보관한 마스크 팩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키고 쌓인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스팟 패치로 감쪽같이 원상 복구


코로나 전에는 없던 뾰루지 걱정. 위생적인 방법으로 말끔하게 압출을 하더라도 얇은 피부 조직은 쉽게 상처가 남을 수밖에 없다. 또한 동일 부위에 재발도 잦은 만큼 흉터 없는 제거와 함께 망가진 면역력 치료가 필요하다. 이는 진정 효과의 스팟 패치로 애프터 케어를 꾀할 수 있다.

패치는 여드름 압출 전후 모두 사용 가능하며 색소침착 없이 새살이 돋을 수 있다. 또한 미관상 좋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사용법은 깨끗이 세안 후 마른 상태에서 부착하고 약 8~12시간을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라포티셀 스팟패치 식물성 원단의 하이드로콜로이드 페이스트에 함유된 소수성 고분자가 상처 부위를 감싸 외부 유해 물질 침입을 막고 삼출물을 흡수해 습윤 상태를 조성한다. 얇고 강력한 PU 필름을 부착해 통풍과 생활 방수 효과와 함께 반칼 형태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