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마린 에너지’ 바다 품은 스킨케어

이진주 기자
2020-10-12 11:46:14

[이진주 기자] 물의 행성이라 불리는 지구는 표면 70% 이상이 바다로 둘러 쌓여있으며, 이는 모든 생물의 근원이자 아직 발견되지 않은 잠재적 가치 또한 무궁무진하다. 오늘날 미래 대체 자원으로 집중 연구 대상이 되고 있는 해양 자원은 코스메틱 분야에도 이상적인 기대에 부응하며 지속 가능한 뷰티 아이템을 생산 중이다.

어쩌면 내 화장대에도 존재하고 있을 마린 에너지. 대표적으로 해수, 해조류, 머드, 진주 등이 있으며 다른 자원에 비해 광물의 순수도가 높은 만큼 귀한 자원으로 취급된다. 또한 자체적 내성이 강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피부 미용에 탁월하며 피부와 유사한 성분 덕에 자극 없는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원료에 따라 공정 과정과 기능적 특성을 달리 하기 때문에 보다 특별한 수분 레시피를 얻기 위해서는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그렇다면 깊고 넓은 바다만큼 촉촉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청정 해양성 성분은 과연 어떤 힘을 내재하고 있을까?

해양 심층수


마린 성분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해양 심층수는 햇빛이 도달하지 못하는 수심 200m 이하의 바닷물로 별도의 정제가 필요 없고 인체에 유효한 무기질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양수와 유사한 천연 미네랄 밸런스를 구축하고 있어 화장품에 흔히 사용되는 정제수보다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확실하고 즉각적인 수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별다른 피부 고민 없이 화장 밀착력을 높이기 위한 성분으로도 제격인 셈. 아울러 적당한 농도의 심층수를 피부에 흡수할 경우 노화 방지와 피부 장벽 개선에 용이하고 독소 배출을 활성화해 피부를 깨끗이 정화한다. 특히 취약한 면역 질환인 아토피성 피부염과 홍조 치료에 기능을 보인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 오리지널 프랑스 브리타뉴 지역의 청정 해양 심층수와 해양 식물로 구성된 마린 하이드로 패스 성분이 풍부한 미네랄을 선사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피부 갈증을 해소하고 쫀쫀한 보습 막을 형성한다.

다시마


‘바다의 불로초’로 불리는 다시마는 탈모와 암 예방의 특효로 잘 알려져 있지만 피부 미용에서도 환영받는 해조류다. 다시마 추출물은 필수 미네랄 성분의 후코이단, 요오드, 칼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히알루론산과 견줄 만한 우수한 보습 효과를 자랑하며 이 때문에 다시마 팩의 활용도가 높다.

또한 비타민 C와 E가 풍부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함으로써 주근깨와 기미 같은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각종 피부 트러블에 대한 재생력도 대체로 뛰어나다. 특히 끈적거리는 알긴산 성분이 일종의 식이섬유로 작용해 수분 흡착력을 높여 피부 탄력에 기여한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스피룰리나


스피룰리나는 지구상 가장 오래된 조류로 다른 생물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합성하고 방어하는 특이한 성질을 지녔다. 틴수화물, 단백질, 지질을 비롯해 아미노산 18종, 비타민 13종, 미네랄 14종, 섬유질 등 총 49종에 이르는 영양소가 균형 있게 결합되어 슈퍼 푸드로 인정받는다.

이처럼 다량 함유된 천연 성분은 항염과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손상된 피부의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다세포 생물로 세포벽이 얇기 때문에 흡수력 또한 우수하다. 최근 다이옥신과 중금속 흡착 억제 효능 사례가 발견되면서 화장품 성분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인류의 미래 자원으로 지정되었다.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마이크로 – 알게 포어 미니마이징 하이드로 로션 프랑스 청정지역에서 추출한 클로렐라, 스피룰리나, 라미나리아 사카리나로 구성된 트리플 알게가 정돈되지 않은 피부를 정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피부로 개선시킨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