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똑똑한 태닝을 위한 전후 관리

이진주 기자
2020-07-17 11:28:51

[이진주 기자] 피부 톤도 스스로 선택하는 시대. 여름이면 섹시한 구릿빛 피부를 위해 브라운 태닝을, 겨울이면 눈처럼 하얀 피부를 위해 화이트 태닝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게다가 단 1분이면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스프레이 태닝까지 등장하며 간편하게 미용을 챙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화상을 유발하는 태양광선의 자연 태닝보다는 자외선 B만 방출하는 인공 태닝이 부작용이 적고 어중간한 피부색부터 색소침착에 의한 얼룩덜룩해진 피부, 칙칙한 안색, 주름과 처짐 현상으로 탄력이 부족해진 피부 등 각종 고민을 해결해주는 만능 시술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태닝 자체가 자외선에 의해 멜라닌 색소가 자극되면서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피부암을 유발하기 때문에 완전한 안전성은 기대할 수 없다. 따라 과도한 태닝은 금물이며 만일 하더라도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올바른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똑똑한 태닝을 위한 전후 관리법을 소개한다.

비포 태닝 케어 (Before Tanning Care)


썬베드에 누워 햇빛을 쬔다고 해서 혹은 전문 태닝 샵에서 기계 태닝을 받는다고 해서 단번에 원하는 결과를 얻기란 쉽지 않다. 이는 피부 컨디션을 잘 관리할수록 깔끔하게 정돈된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피부 전체가 균일한 톤과 밝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태닝 3~4일 전 저자극 스크럽제를 이용해 말끔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또한 셀프 태닝을 원한다면 태닝 전용 제품을 피부 골고루 발라 흡수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제형은 크게 오일, 로션, 젤 타입으로 분류되며 더 진하고 선명하게 태우고 싶다면 오일 타입을 권한다. 반면 건조한 피부로 태닝으로 인한 수분 손실이 두렵다면 오일 프리의 로션이나 젤 제품으로 대체할 것.

Editor’s Pick


1 프리메라 아로마 바디 스크럽 워시 포도씨, 호두 껍질 파우더가 바디 피부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유칼립투스 추출물과 페퍼민트 추출물, 멘톨 성분이 함유된 쿨링 캡슐이 피부 진정 및 정화를 돕는다. 세다 우드, 탠저린 리프, 오렌지, 제라늄 등 풍부한 아로마 블렌딩이 촉촉함은 물론 부드럽고 향긋한 향을 선사한다.

2 오스트레일리안골드 SPF 20 코나커피 태닝로션 브론저 코나 커피, 카라멜 등 브론징 성분으로 아름다운 황금빛 태닝 피부 톤을 연출해주고 촉촉한 로션 타입으로 태닝 입문자도 거부감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식물성 오일로 끈적임은 덜고 알로에베라잎즙, 카카오씨버터, 올리브 오일을 포함시켜 피부의 진정과 컨디셔닝 효과를 도와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애프터 태닝 케어(After Tanning Care)


기계 태닝을 마치고 바로 샤워는 삼갈 것. 이는 태닝 효과가 미비해질 뿐 아니라 이미 자극받은 피부에 더 빠르게 수분 손실이 찾아온다. 그런 이유로 4~5시간 후 찬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고 세안 역시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가볍게 헹궈주자.

특히 태닝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철저한 보습 관리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자연 태닝과 인공 태닝 모두 일정 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탓에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쩍쩍 갈라지다 못해 가려움증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이처럼 각질이 아닌 허물이 발생하고 계속해서 피부가 벗겨진다면 태닝을 일시 중단하고 넉넉하게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복구시켜야 한다.

Editor’s Pick


3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과 스피룰리나의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해져 피로가 쌓인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제품.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내는 제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세안을 도울 뿐 아니라 히알루론산이 증발하려는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안전한 그린 등급의 원료 사용과 pH, 지방, 단백질, 체세포 수가 모유와 유사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 아로마티카 라이블리 바디 밀크, 스윗라벤더 유기농 시어버터와 바바수 오일, 해바라기 오일 등식물 유래 컨디셔닝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주고 직접 블렌딩한 천연 라벤더와 라반딘 오일이 피부를 진정시킴과 동시에 달콤하고 향기로운 허브 향이 피부 전체를 감싸 따뜻한 여운을 남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