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열 에센스 안 부럽다는 아이소이 ‘탁월,로션’ 사용해봤더니…

2020-05-15 10:37:32

[나연주 기자] 피부 관리는커녕 스킨케어조차도 귀찮다면?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 관건. 스킨케어 귀차니즘을 위한 해결책은 아이소이 ‘난 열 에센스 안부러워 탁월,로션’이다. 로션 하나 만으로도 열 에센스 부럽지 않은 기능을 하는 최적의 선택이기 때문.

‘탁월,로션’은 보습과 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해 줘 간단하게 스킨케어를 마칠 수 있다. 식물성 보습 성분이 피부 속으로 촘촘하게 스며들어 피부 장벽을 탄탄히 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쫀쫀하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바꿔주며 메이크업 밀착력도 높여준다.

피부 건조증, 트러블은 물론 가장 심각한 피부 고민인 귀차니즘까지. 피부 고민을 앓고 있는 이들이 ‘탁월,로션’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해봤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피부 타입은 복합성이다. 피부가 많이 예민한 편인데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닌 데다가 일교차도 크고 꽃가루도 심하다 보니 트러블이 많이 일어났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여드름용 연고를 많이 사용했는데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않더라.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평소에 클렌징 워터로 닦아내고 클렌징 젤로 세안한다. 토너로 닦아낸 후 에센스와 크림으로 마무리를 하는데 예민한 편이라 순한 제품만 골라서 쓰고 있다.

Q. 로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사실 로션을 잘 쓰지는 않고 크림을 썼었는데 유수분 밸런스와 성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Q. ‘탁월,로션’ 사용 느낌

가볍지만 보습력은 탁월하고 특히 유수분 밸런스를 잘 잡아주는 것 같다. 유수분 밸런스가 잡혀서 번들거림도 적고 메이크업도 유지력이 좋아진 느낌이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피부가 맑아지고 부드러워진 걸 느낄 수 있다. 큰 트러블은 좀 걸리겠지만 전반적인 홍조와 작은 트러블은 개선된 게 눈에 띈다.

Q. 별점과 총평 ★★★★☆

제형이 가볍기는 하지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 좋다. 흡수력도 좋아 금방 흡수되고 끈적이지 않아 환절기에 쓰기 좋다. 눈에 띄는 단점은 아직 모르겠다.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한 번쯤 써보면 좋을 것 같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건성 타입이다. 피부에 트러블이 자주 생기지 않는 편이라 딱히 피부 관리를 해오지 않았다. 하지만 몇 달째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고 다니고 있어 피부 컨디션이 점점 나빠지는 게 느껴진다. 건조함은 물론 가끔은 홍조 기가 생기기도 한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편이라 그런가 보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마스크를 쓰고 다닐 때 피부에 바르는 제품을 최소화한다. 마스크로 가리는 부분에는 앰풀과 선크림만 바르고 있다.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 관리를 한다기보다는 얼굴에 최대한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려고 한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스킨케어도 간단하게 한다. 토너로 피부를 닦아내기만 해도 따가울 때가 많기 때문. 스킨, 로션 다 쓰지 않고 미스트만으로 스킨케어를 해오면서 피부가 건성 타입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 최근에는 클렌징 워터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스포이트 형태의 앰풀로만 피부를 관리해왔다.

Q. 로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는 것. 피부 관리를 귀찮아하는 성격이라 발랐을 때 바로 흡수되지 않는 것을 정말 싫어한다. 그래서 로션도 잘 사용하지 않아 왔다.

Q. ‘탁월,로션’ 사용 느낌

로션인 듯 앰풀 같은 느낌이다. 처음 손에 펌프질했을 때는 로션 같은 제형이라 느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 앰풀처럼 자연스럽게 퍼지더라. 얼굴에 발랐을 때도 처음에는 로션처럼 발리다가 점점 앰풀처럼 피부에 촉촉하게 흡수된다. 쫀쫀하면서도 부드럽게 피부에 닿는 로션을 사용해보니 좋은 성분이 고농축 된 느낌이 들어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겠다 생각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사실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 변화는 크게 없다. 건조함은 남들이 모르는 나만의 피부 고민이었기 때문. 일단 앰풀을 사용하고 메이크업을 했을 때의 건조함이 없다. 앰풀을 발랐을 때는 겉으로는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해 앰풀이 잘 흡수되지 않고 겉도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메이크업을 해도 쉽게 뜨고 번들거려 싫었는데 ‘탁월,로션’은 일단 피부에 잘 흡수되고 피부가 촉촉한 느낌이 좋다. 위에 쿠션 팩트로 화장해주면 앰풀을 발랐을 때처럼 번들거리는 느낌은 없지만 피부에 밀착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완성해준다.

Q. 별점과 총평 ★★★★★

일단 피부 관리를 귀찮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제품일 거다. 피부 관리를 딱히 해오지 않던 터라 관련 지식이 많지 않았다. 아무 제품이나 써보고 맞지 않아 대충 미스트만 뿌리면서 스킨케어를 해왔던 거다. 그런데 이 로션을 사용해보면서 다른 로션과 다른 느낌을 받아서 좋다. 피부 관리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이나 나처럼 복잡한 단계를 싫어하는, 엄마나 이모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피부 타입은 수분 부족 지성. 최근 피부 고민은 턱과 인중에 좁쌀 여드름이 나고 마스크로 가린 부분에 여드름이 올라오는 것 같아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다. 피부과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하던 찰나에 이 로션을 써보게 됐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각질 제거를 주기적으로 하고 피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종종 시트 마스크를 한다. 여드름에 좋다는 어성초 팩이나 쑥 팩을 주로 하는 편이고 시트 마스크를 한 뒤에는 가끔 모델링 팩을 해서 피부에 흡수되게 하는 편이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클렌징 워터와 립 앤 아이 리무버로 메이크업을 지우고 클렌징폼을 사용해 2차 세안을 한다. 일주일에 3번 정도는 AHA 성분이 들어 있는 토너 패드로 각질 제거를 한다. 각질이 쌓이기 쉬운 턱 밑이나 미간을 주로 신경 써서 사용하고 각질 제거 후에는 보습 제품으로 관리한다. 평소에는 일반 토너로 기초 케어를 한 후 세럼과 크림으로 마무리하곤 한다. 그렇지 않으면 건조하더라.

Q. 로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잘 흡수되고 끈적임이 남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겉도는 제품들은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하고 메이크업할 때 파운데이션이 들뜨더라. 피부에 완전히 흡수는 제형인지를 우선으로 살펴보는 편이다.

Q. ‘탁월,로션’ 사용 느낌

평소에 쓰던 로션보다 묽어서 흡수가 빠른 느낌이다. 메이크업 전 피부 정돈에 좋다고 해서 기대가 컸다. 그래서 나이트 케어 보다는 출근 준비할 때 화장하기 전에 주로 사용해봤다. 확실히 흡수가 빠르고 끈적이지 않아 선크림을 덧발라도 피부에 들뜨는 현상이 없어서 좋았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큰 변화는 없었지만 턱에 나던 여드름이 유수분 관리로 인해 좀 줄어들고 흔적도 옅어진 느낌이 들더라. 피부에 남는 끈적임이 없어져서 그런지 메이크업할 때 매트한 표현이 잘 돼서 좋았다. 이제는 파운데이션 전에 써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Q. 별점과 총평 ★★★★☆

산뜻한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건조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곧 오는 여름에 쓰기 딱 좋은 로션이라 딱히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겠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악건성 피부다. 화장하고 마스크를 쓰면 항상 코와 그 주변, 턱 부분이 건조해서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Q.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기초화장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까지 바르고 피부 화장을 시작한다. 그런데 이렇게 화장하면 유분기가 많이 돌아 결국 파우더를 쓰게 되고 또다시 건조해지는 악순환이 이어진다.

Q. 평소 스킨케어 방법

세안 후 필오프 티슈로 피부를 한 번 닦아내고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순서로 바른다. 팩은 할 때도 있지만 귀찮아서 많이 하지는 않는다.

Q. 로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발랐을 때 촉촉한지 그리고 그 촉촉함이 피부 속까지 채워지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로션을 고를 때 ‘촉촉’, ‘수분 충전’, ‘탱탱’ 등의 키워드가 있는 제품을 고르는 편이다.

Q. ‘탁월,로션’ 사용 느낌

일단 펌프형 로션을 처음 써봤는데 편했다. 생각했던 쫀쫀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묽은 느낌이었다. 사용하면 피부에 착 감기면서 촉촉하게 흡수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사실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았다. 로션과 수분크림을 바르고 화장을 한 후에는 유분기를 제거하기 때문에 건조해지는 건 또 반복됐다. 하지만 밤 세안 후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까지 촉촉하게 유지되는 느낌은 좋았다.

Q. 별점과 총평 ★★★★☆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큰 변화는 잘 모르겠지만 계속 써보면 편하고 좋을 것 같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화장품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향인데 내가 좋아하는 향은 아니라는 것. (사진출처: bnt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