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더워진다고? 오히려 좋아! 남성들을 위한 그루밍 추천

임재호 기자
2022-06-09 15:46:00
[임재호 기자] 어느덧 6월이 되어 날씨가 급격하게 더워지고 있다. 뜨거운 햇볕은 물론 올해는 이른 장마가 찾아와 벌써부터 조금 습한 기운이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더운 여름이 싫지만은 않은 여러 이유가 있다.
다채로운 여름의 반팔 티셔츠를 입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소 가벼운 옷차림 덕분에 일상생활이 조금 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또한 여름휴가를 떠나 친구들, 가족들과 바다를 볼 수도 있고 워터파크 등에 가기에도 아주 좋은 계절이다.
하지만 이런 여름, 남자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도 많다. 이미 가까이 다가온 여름, 더욱 깔끔하게 여름을 즐기기 위해 어떤 그루밍을 하면 좋을지 추천한다.
‘스완SWAN_비욘드그루밍’이 추천하는 기본 중 기본, 스킨케어
남성 그루밍의 기본은 스킨케어. 많은 이들이 하고 있겠지만 여름엔 여름에 맞는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뷰티 유튜버 ‘스완SWAN_비욘드그루밍’이 추천하는 그루밍 방법을 살펴보자. 여름은 날씨가 덥기 때문에 유분감은 적고 수분감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촉촉한 정도 역시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추어 사용하면 된다. 여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자외선 차단.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면 좋지만, 여름은 유독 강한 자외선이 피부에 자극이 되기 때문에 스킨케어의 마무리 단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도록 하자. 지금 당장의 내 피부에도, 미리의 내 피부에도 좋은 일이 될 것이다.
‘금강연화’가 강추하는 최신 유행 헤어 스타일
피부를 완성했다면 이제 헤어 스타일로 넘어갈 차례. 유튜버 금강연화는 다양한 모질을 가진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헤어 디자이너이자 인기 유튜버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짧은 머리, 일명 ‘아이비리그컷’에 여름을 맞아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짧기 때문에 손질도 크게 어렵지 않고 머리를 감은 후 말리는 시간도 절약될뿐더러, 스타일링도 하기 쉬워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뜨는 옆머리는 머리를 자를 때 다운펌으로 눌러주면 되고 스타일링은 감고 난 뒤 말려주고 나서 사용하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이용해 모발에 도포해준 뒤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대로 만져주면 완성이다.
여름 데일리룩 최강자 되기, ‘호수’가 알려주는 트렌디 데일리룩
피부와 머리가 완성됐다면 이제 데일리룩으로 나를 표현해볼 차례. 트렌디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패션 유튜버 ‘호수’를 참고해보자. 옷장 속에 꼭 갖춰야 할 기본 아이템부터 미니멀한 아이템, 데일리룩에 꼭 필요한 아이템은 물론 트렌드의 정점을 달리는 룩까지 다양한 아이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가 가르쳐주는 정보를 참고해 이번 여름 데일리룩에 활용한다면 훈남이 되는 건 그저 시간문제. 지금 당장 피부관리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호수 인스타그램, 스완SWAN_비욘드그루밍, 금강연화, 호수 유튜브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